다이어트 할 때 과일 조심하세요. 살이 빠지는 과일 & 살이 찌는 과일

목차

    오늘은 살이 빠지는 과일과 살이 찌는 과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이 찌는 과일 

     

    바나나 

     

     

    다이어트 할때 샐러드 나 혹은 주스로 바나나를 넣어 드시는데 사실 이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방해가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의 100g 당 열량은 93kcal 이며 100g 당 탄수화물 또한 24.1g 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 열량의 3배 정도 수치입니다. 또한 말린 바나나의 경우 수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그럼에도 바나나를 먹는 이유는 바로 포만감 과 변비를 완화해주기 때문인데요.

     

    바나나 에는 당질이 많아 쉽게 포만감을 주며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를 없애줍니다. 

     

    즉 바나나 섭취시 많이 드시기보다는 적당한 운동과 함께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를 드셔 보셨다면 아실 거 같습니다. 상당히 느끼한 맛이 있다는 것을요. 

     

    아보카도는 열량이 100g 당 187kcal 입니다. 이는 아보카도에 지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방 이외에도 다양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한 아보카도 라고 하여도 운동은 하지 않고 즉 칼로리 소모 없이 먹기만 한다면 자연스럽게 이는 잉여 칼로리가 되어 오히려 살을 찌우는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포도

     

     

    시큼하고 달콤한 포도 또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포도의 경우 100g 당 66.9 kcal입니다. 만약 300g 정도의 포도 한 송이를 다 먹을 경우 총열량은 200kcal이며 이 수치는 밥 한 공기 칼로리인 300kcal에 상당히 근접한 칼로리입니다. 

     

    또한 당 또한 높기 때문에 과잉 섭취할경우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살이 빠지는 과일 

     

    토마토 

     

     

    토마토의 경우 100g 당 18kcal 라는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과일중 하나로 식이섬유 와 비타민 등 과 같은 몸에 좋은 영양분 또한 다량 함유된 과일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토마토마 먹는 일명 원푸드 다이어트는 위험하다는 사실 낮은 열량에는 바로 단백질이나 지방 과 같은 영양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영양불균형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수박

     

     

     

    여름 하면 빠질수 없는 수박 또한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수박 을 드셔보셨다면 입안 가득 나오는 과육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수박 에는 수분함량이 90% 에 달하며 마그네슙과,무기질, 포도당 등 운동 이후 에 흘린 수분을 보충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 또한 많아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과잉불급 인만큼 수박 또한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는 사실

     

     

     

    배 한조각당 25kcal 로 낮은 칼로리 와 함께 포만감 또한 쉽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주며 배에 포함된 칼륨 성분이 채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에 있는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고 "갈아만든 배"  음료를 드시는건 아니겠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