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늘은 FBS 출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어느 날 저의 통장을 정리하는데 통장에 떡하니 FBS 출금으로 돈이 빠 저나 간 게 보였습니다.
처음 보는 내용이라서 굉장히 당황스러웠는데요.
"혹시 나도 모르게 계좌에서 누가 돈을 빼갔나?" , "체크카드를 잃어버렸나?" 등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니까 또 그런 건 아니더라고요.
FBS 출금? 넌 누구니
기업의 거래시스템과 은행의 시스템이 서로 상호 작용하여 지급결제 업무를 자동화 함으로써 기업체의 자원을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작용합니다.
FBS 출금
개인에게 찍히는 "FBS 출금" 은 통신요금으로 사용자가 통신사의 요금을 은행에서 월 단위로 통신요금을 납부하거나 핸드폰 소액결제대금을 전용회선을 통해 요청합니다.
이렇게 요청된 내용을 은행에서 확인한 후 통신사에 결제 대금을 전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FBS 입금
간편 결제 또는 송금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체를 통하여 돈을 이체 또는 송금했을 때 찍히는 경우입니다. 대부분 간편 결제나 송금으로 자주 사용하는 어플(카카오페이, 토스) 등으로부터 송금이나 이체를 했을 때 거래내역에 "FBS 입금" 또는 "펌뱅킹 입금" 등으로 나옵니다.
마치며
FBS 입금이나 FBS 출금 등이 찍혀있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최종적으로 계좌에 잔액이 계산에 맞게 남아 있다는 점이 되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2021.05.26 - [일상팁] - 코인 과 각종 상품을 제공하는 에어드랍 방 추천
2021.05.25 - [일상팁] - 음식점 아르바이트 필수 템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