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한눈 판 사이 탄 냄비 깨끗하게 태운냄비 닦는법

목차

    오늘의 팁은 태운냄비 닦는법 입니다.요리하다가 잠깐 볼일보거나 까먹고 불 조절을 잘 못해서 냄비를 태우신 경험이 한두번 있으실텐데요.저 같은 경우에도 냄비에 불 올려놓은것을 까먹고 TV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다가 냄비를 태운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렇게  태운냄비를 처음 처럼 복구 하는 방법입니다.

    태운냄비 닦는법

     

    베이킹 소다  + 식초를 사용한 방법

     

     

    준비물 : 식초 , 베이킹 소다 , 탄냄비

     

    여기저기 나와 있는 팁을 다 봤지만 베이킹 소다 와 식초의 조합 만큼 좋은 것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베이킹 소다 자체만으로도 탄냄비를 닦을수 있지만 식초와 함께하면 조금더 효율적으로 제거하는게 가능합니다.

    베이킹 소다 와 물 과 같은 액체와 만나 화학적 작용으로 화학적 비누화 작용으로 기름때를 없애는데 효율적이며 이러한 화학 작용으로 생기는 공기방울 에 있는 이산화 탄소가 물체 표면에 묻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을 띠고 있는데 산성 을 띠고 있는 식초와 만나게 되면 중화작용을 일으켜 냄비의 탄 부분을 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의 고운 입자는 냄비를 광내거나 냄비의 얼룩 등을 제거 하는 연마제 역할또한 하게 됩니다. 

     

    순서

    1. 탄냄비에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넣고 냄비에 물을 3분의 1정도 넣습니다.

    2. 탄 냄비를 10분간 약한불에서 끓여줍니다.

    3. 냄비의 물을 버리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

    * 철수세미 를 사용 하거나 강하게 수세미로 닦을경우  냄비에 상처가 날수 있습니다. 반드시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세요.

     

    과일껍질을 사용한 방법

     

    베이킹 소다와 식초 조합 말고도 산성 성분을 지닌 과일껍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과 , 오렌지 , 레몬 껍질등을 탄냄비에 넣고 똑같이 물을 3분의 1정도 넣은뒤 끓여준후 수세미로 닦는 방법입니다.

    다만 직접 해본결과 스테인 리스 같은 경우 탄 자국이 남아서 보기 흉한거 같습니다. 이럴경우 치약 을 활용하면 어느정도 지우는게 가능합니다. 치약에는 약간의 연마제 성분이 있기 때문에 이 연마제 성분을 활용하여 수세미로 잘 닦아줄경우 탄 자국을 지우는게 가능했습니다.

     

    김빠진 콜라를 활용한 방법

     

    집에 먹다 남은 콜라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먹다 남은 콜라를 탄냄비에 부어 끓인 이후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시면됩니다.

    콜라가 너무 적을 경우 콜라에 있는 설탕이 녹아서 눌러 붙을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넉넉히 부어서 끓이는것을 추천합니다. 콜라로도 잘 닦이지 않을경우 과일 껍질에서 활용한 치약 을 활용하여 한번더 닦아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